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

인사말

환경부의 ‘녹색융합기술인재양성 특성화대학원’ 사업의 탈 플라스틱 분과에
저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바이오대학이 선정되었습니다.

플라스틱은 짧은 역사에 비해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으나,
자연적으로 쉽게 분해되지 않아 원천적 감량과 적절한 처리체계 및 재활용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.

이에 우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바이오대학은 교수, 대학원생, 연구원을 주축으로,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고,
심화된 전문지식과 다양한 배경지식을 배양하여 플라스틱 분야의 그린 뉴딜을 선도할 수 있는 고급 인력양성을 양성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.

탈 플라스틱 시대를 열어갈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노력을 경주하고자 합니다.

첫째, 학생, 국가가 힘이 나는 탈 플라스틱 전문 교육트랙과정 운영
환경공학과, 화공생명공학과, 정밀화학과로 구성된 전문 교수진이 탈 플라스틱 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전문 인력을 집중적으로 양성합니다.

둘째, 산학연계 협력 프로그램 진행
산업계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협력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인턴십 및 현장견학 등을 수행하며,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합니다.

셋째, 학생이 행복한 나야나 프로그램 운영
개인의 역량 향상 및 진로 탐색을 위해 멘티-멘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, 국제교류 및 현장견학을 적극 지원합니다.

넷째, 학생, 기업, 국가가 하나 될 수 있도록 성과확산 프로그램 운영
교수진 및 학생, 기업 뿐 아니라, 플라스틱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일반인들에게도 본 사업의 수업 및 세미나 자료 등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개방하고, 성과가 더욱 더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에너지바이오대학 녹색융합기술인재 특성화대학원 사업단은 탈 플라스틱 시대를 열어가는 인력을 양성하고
대학과 기업, 국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인프라를 집중할 계획입니다.
우리 특성화대학원의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온라인 플랫폼 운영
TOP